세계일보

검색

이승환, '탄핵 반대 의원 명단' 공개한 표창원에 "아우님 최고"

입력 : 2016-12-01 15:40:16 수정 : 2016-12-01 15:50:4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수 이승환이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응원을 응원했다. 

이승환은 11월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표창원 의원의 '탄핵 반대 의원 명단 공개' 트위터 게시물을 링크하며 "이거죠!!! 아우님 최고!!"라고 글을 남겼다. 

앞서 표창원 의원은 "비박 일부의 주저로 12월2일 탄핵 추진에 걸림돌 생겼다고 하시는데요. 야3당은 2일 추진합니다. 주저나 반대 불참 새누리 의원들, 제가 명단 공개합니다. 자신 있으면 9일로 미루자, 협상하자, 대안 모색하자 해 보십시오. 단 명단 공개 각오하세요"라고 경고했다. 

이후 표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반대하는 새누리당 의원 16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탄핵 반대 의원은 이정현 대표, 정진석 원내대표, 서청원, 최경환, 김진태, 김종태, 홍문종, 조원진, 이장우, 이우현, 윤상현, 정우택, 정갑윤, 민경욱, 김상훈, 이완영 의원으로 모두 새누리당 소속이다. 

한편 이승환은 지난달 12일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주말 촛불집회에서 표창원 의원을 '동생'이라고 지칭해 주목받았다. 당시 이승환은 "앞에 낯익은 표창원 동생께서 와 계신다. 내가 쓴소리 한 말씀 드려야 할 것 같다. 야당 정치인 여러분 지금이라도 재지 마시고, 간 보지 마시고, 국민들의 뜻에 따를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표창원 동생 잘 알아들었나?"라고 말했다.  

실제 1965년생인 이승환은 1966년생인 표 의원보다 한 살 많은 형이다.

정은나리 기자 jenr38@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