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재명 "朴 '前' 대통령, 박정희 유해 옆으로 보내자"

관련이슈 최순실 게이트

입력 : 2016-12-03 16:24:07 수정 : 2016-12-03 16:25: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재명, 박근혜 '전' 대통령으로 불러
이재명 성남시장은 3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여러분의 손으로 무덤을 파자. 우리의 손으로 그를 잡아 역사 속으로, 박정희의 유해 옆으로 보내주자"며 박 대통령을 비난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후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박근혜 대통령 퇴진 국민주권운동본부 서명운동단 2차 집중 서명운동'에 참석해 "박근혜를 그를 호위하는 새누리당과 함께, 이 모든 사태의 뿌리인 재벌 기득권자들 함께 역사의 무덤 속으로 보내버리자"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박 전 대통령'이 권한을 행사하고 있지만 이미 대통령이 아니다"라며 "이미 국민으로부터 해고당한 박근혜가 청와대에서 농성하고 있다. 불법농성을 해소하고 국민들이 그 자리를 차지해야 한다. 국민과 함께 민주당이 박근혜를 청와대에서 내몰고 그 자리에 진정한 주인인 국민들이 앉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타임머신을 타고 왔는지 본인을 전제군주국가의 왕으로 착각하고 국민을 지배대상으로 아는 사람이 있다"며 "모든 사람이 배 안에 수백명이 갇혀 죽어가는 장면을 보면서 울고 있을 때 그것조차 보지 않고 어디서 무얼 했는지 모르는 사람이 있다"고 박 대통령을 비난했다.

이어 "대통령도 아니면서 대통령인 척하고 사퇴하라고 했더니 진퇴를 국회에 맡기고 임기단축 개헌처럼 쓸데없는 소리를 하는 사람이 있다"며 "온 국민이 조직범죄의 주범으로 알고 있는데 본인만 피해자 코스프레하는 사람이 있다"고 비판했다.

이 시장은 또 "대한민국의 민주공화정임을 부인학고 법을 무시하고 나라의 주인이 국민임을 잊고 정신 못 차리고 이 나라를 혼란과 위기로 몰아넣는 사람이 있다"며 "이제 수갑을 차고 구치소로 직행해야할 사람이 있다"고 박 대통령을 비난했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