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알립니다] 세계일보, 이혜훈 의원 ‘명예훼손’ 법적대응

입력 : 2016-12-18 21:58:31 수정 : 2016-12-18 22:44: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새누리당 이혜훈(52· 서울 서초갑) 의원은 지난 15일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관련 제4차 국회청문회에서 ‘세계일보 간부들이 최순실 사람’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명백한 허위 주장은 세계일보 구성원 및 당사자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습니다. 이에 세계일보는 이 의원을 상대로 19일 명예훼손 소송을 제기하기로 했습니다.

이 의원은 청문회에서 “1995년 최씨는 일개 민간, 사설학원 원장에 불과한데 세계일보가 한 면을 다 채워서(보도하고), 불과 3일 후에 또 (지면을) 채워 준다”며 “이 사람에 대한 기사를 쓴 기자들이 현재 사장, 편집국장, 부국장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조한규 전 사장을 찍어내고 신문사의 넘버 원, 투, 스리를 최순실씨의 사람들로 채운 것은 정윤회 문건 보도를 어떻게든 틀어막으려는 조처”라고 일방적 주장을 폈습니다. 이 의원은 청문회 외에 방송에도 출연해 유사한 내용을 말했습니다.

세계일보는 이 의원에게 “당시 기사를 작성한 기자들은 최순실과 친분이 없고, 지면에 소개된 이후에도 만나거나 통화조차 한 적이 없는데 ‘최순실 사람’이라고 말하는 것은 논리적 비약이며 터무니 없는 주장”이라고 반박하고 공식사과를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이 의원은 “공식사과는 곤란하며, 대신 22일로 예정된 5차 청문회에서 ‘세계일보 측에서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혀 왔다’고 전달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전 국민의 관심이 집중된 청문회라면 적어도 진실과 사실에 근거해 질문해야 하고, 국회의원이 국회에서 한 발언에 면책특권이 적용된다고 해도 일방적이고 잘못된 주장이 있다면 바로잡는 것이 마땅할 것입니다.

세계일보는 지금도 최씨의 국정농단 의혹을 파헤치기 위해 특별기획취재팀을 운영 중이며 ‘최순실 20년 운전기사 인터뷰’ ‘정윤회 문건에 최순실 이름 있었다’ 등 특종보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의원의 주장은 그동안 최씨의 국정농단을 비판적으로 보도, 논평해온 세계일보 논지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 것으로 무책임한 명예훼손 발언이 아닐 수 없습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