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활기차게 아침을 시작하는 10가지 방법

입력 : 2017-01-17 17:44:35 수정 : 2017-01-17 17:44: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따뜻한 이불의 유혹을 떨쳐버리기 어려운 겨울이다. 아침마다 '5분만'이라고 외치며 늑장 부리는 사이 시간은 계속 흐른다. 여유로운 하루를 시작하기 위해 이불을 박차고 나와 평소보다 일찍 하루를 시작해보자. 사소한 습관 변화가 기분 좋은 아침을 열어 줄 것이다. 미국 온라인매체 위티피드가 황금 같은 아침 시간을 만드는 10가지 습관을 소개했다.

1. 물 한 잔 마시기


물 한 잔과 함께 하루를 시작해보자. 공복에 마시는 물은 우리 몸을 활성화해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특히 겨울엔 난방기구 열로 인해 피부와 몸이 건조해지기 쉬운데, 이럴 때 물을 마시면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밍밍한 냉수가 싫다면 레몬이나 꿀을 조금 첨가해 마셔도 좋다.

2. 한 번에 침대에서 일어나기 


바쁜 현대인에게 아침에 일어나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많은 사람이 5분이나 10분 단위로 알람을 맞추는 '스누즈' 기능을 사용하는데, 사실 깨는 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오히려 이 방법은 아침 기상 시간을 미루는 원인이 된다. 침대에 누워 마지막 경고 알람이 울릴 때까지 느긋하게 침대에 누워 시간을 허비하고 있지 않은 지 생각해보자.

3. 침실 정리하기


아침에 눈을 떴을 때 방이 어지럽혀져 있다면 좋은 기분이 들 리 만무하다. 생활공간을 깨끗하게 정리하는 것은 ‘기분 좋은 생활을 위해서’다. 잠들기 전 어지럽힌 공간을 말끔히 치워두고 잠자리에 드는 습관을 들이자.

4. 주변 사람들에게 웃기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이다. 자신의 가족이나 애완견에게 웃으며 안부를 묻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해보자. 미소는 긍정적 마음을 끌어내는 강력한 도구다.

5. 감사하기


감사하고 좋았던 일들을 생각한다. 어제 저녁 식사 자리에서 즐거웠던 일이나 새로 산 원피스를 떠올려도 좋다. 활기찬 하루를 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6. 신선한 공기 마시기


일어나자마자 커튼을 치고 신선한 바람을 느껴보자. 쾌적한 기분이 들면서 온몸에 활기가 생겨날 것이다. 아침 환기는 답답했던 집안 공기를 정화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7. 스트레칭 하기


잠자리에서 나와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을 해보자. 아침 운동은 활기찬 하루를 열어줄 뿐 아니라 칼로리 소모량을 높인다. 시간이 부족할 땐 몇 분간 스트레칭이나 요가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8. 휴대전화 멀리하기


매일 아침 눈 뜨자마자 핸드폰을 손에 쥐고 SNS 피드를 확인하거나 카톡을 열어보진 않는가. 이런 습관은 당신을 침대에서 나오기 더 어렵게 만들 뿐이다. 내일부터 당장 고쳐보자.

9. 좋아하는 음악 틀기


휴대폰을 멀리했다면 가장 좋아하는 음악이나 녹음을 틀어보자. 하루를 시작하는 당신에게 더 행복한 기분을 선사할 것이다. 출근 준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너무 시끄러운 음악보단, 잔잔한 선율이나 경쾌한 리듬의 음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10. 아침 식사 하기


아침 식사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오랜 시간 공복 후 먹는 아침 식사는 뇌 활동에 도움을 준다. 아침엔 커피 대신 균형 있는 식사를 해보자. 오후 과식도 예방할 수 있어 체중조절에도 효과적이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