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박선영 "아줌마니까 아줌마 연기…망가지는 걱정 없다"

입력 : 2017-02-16 15:41:18 수정 : 2017-02-16 17:37:0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배우 박선영이 중2 딸을 둔 엄마 역으로 나서는 소감을 밝혔다. 

박선영은 16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사옥에서 열린 SBS 미니드라마 '초인가족 2017'(연출 최문석 이광영·극본 진영) 제작발표회에서 "결혼 생활을 하다 보니 극중 대한민국의 평범한 아줌마 캐릭터를 연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운을 뗐다. 

박선영은 아무리 발버둥 쳐도 가계부는 늘 마이너스지만, 내일은 또다시 내일의 태양이 뜨리라 믿는 나천일(박혁권 분)의 아내이자 질풍노도를 겪는 나익희(김지민 분)의 엄마 맹라연 역을 맡았다. 

그는 "재미있는 부분만 드러나서 그렇지 공감하는 부분도 많다"며 "우리 이야기라서 매회 공감하면서도 울기도 한다. 웃기다가도 찡하고, 내 얘기 같기도 한 드라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아이가 없는 박선영은 중학생 딸의 엄마 역할을 맡은 것에 대해 개의치 않는다는 반응을 내놨다. 

그는 "아줌마가 아줌마 역할 맡는 것은 당연한 순리"라며 "주변에서 여배우가 너무 망가지는 것 아니냐고 우려하는데 재미있다. 뽀글머리에 안경 쓴 분장도 현장에서 즉석 아이디어내서 만들었다. 해보지 않은 분야에 도전하고 새로운 것도 많이 시도해보고 싶다"고 욕심을 드러냈다. 또 그는 "앞으로도 아줌마 역할 하는 것에 부담은 없다"고 강조했다.  

'초인가족 2017'은 상위 1% 상류층보다 더 빛나고 하위 1%보다 더 찡한 서민 80%의 이야기로, 평범한 회사원, 주부, 학생들이 2017년 대한민국, 각자 위치에서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 치는 고군분투를 그린다. 오는 20일 밤 11시 10분 첫 방송. 

정은나리 기자 jenr38@segye.com
사진=한윤종 기자 hyj0709@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